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부산맛집 기장맛집 풍원장시골밥상 :: 담백하고 깔끔한 한식 풍원장시골밥상집이에요;)

by 젤라♡ 2015. 2. 16.

 

 

 

부산 기장맛집 담백하고 깔끔한 한식

풍원장 시골밥상집

 


 

 

 

부산 기장에 맛집 소개합니다!

으아~ 부산에 댕겨온지가 벌써 한달이 슉 지났는데 이제야 소개하네요 하하

보통들 부산에 가면 어떤 음식을 많이 드시나용? 젤라도 친구들과 부산에 놀러갔을 때는 회, 쭈꾸미구이, 밀면, 돼지국밥. 그리고 길거리 음식들을 주로 먹었던거 같아요! 아무래도 부산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고 먹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드니까 그런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할 부산 맛집은 양산에 사는 지인이 추천해준 한식집이에요. 부산까지 와서 한식이야?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매번 부산 갈때마다 회를 먹을 수는 없지않겠어요?

 

자 그럼 부산 기장맛집 담백하고 깔끔한 한식 풍원장 시골밥상집 소개합니당당당!!

 

 

위치먼저 확인할께요!

해운대쪽에서 달맞이언덕 지나서 슉슉 더 많이 가야되요~ 전화번호로 네이게이션 찍고 가시는게 편하답니당!

 

 

 

 

 

 

 

 

 

부산 기장맛집 풍원장시골밥상집

건물이 한옥으로 되어있어서 한식집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여러가지 크기의 항아리들도 많이 보이고, 가운데가 마당처럼 뚫려있는 모양에 빙 둘러서 식당 룸이 자리잡고 있어요! 풍원장시골밥상집은 된장과 청국장을 식당에서 직접 뜬다고 해요! 그래서 더욱더 맛이 좋다고 합니당!

 

 

 

 

 

 

풍원장시골밥상집 메뉴판이에요 ;)

종류는 그리 많지 않은데요, 젤라네 일행은 메뉴판에는 없지만 벽에 붙어있는 시골밥상 4인으로 주문했습니당^^ 젤라네가 주문한 시골밥상은 1인에 13,000원 이었던걸로 기억해요!

풍원장시골밥상집은 밥도 돌솥밥이고, 반찬도 깔끔하게 맛있다고 해서 엄청청 기대를 해봅니당><

 

 

 

 

먼저 입맛을 돋우는 호박죽이 나왔어요! 달달한 호박죽 한 그릇 먹고나니 점점 더 배가고파 오네요 ><

 

 

 

 

이어서 나온 음식들!

샐러드, 잡채, 납작만두, 고기버섯탕수, 두부조림, 도라지초무침. 그리고 팔보채 비스므리한 것도! 음식들 세팅해주시면서 납작만두는 식기전에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알려주시네요. 전체적으로 간도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했답니다! 이 중에서 젤라는 납작만두랑 고기버섯탕수가 제일 맛있었어요 ㅋㅋ 어딜가나 포기할 수 없는 만두와 고기> <

다 먹어 갈때 쯤, 다시 식사를 위한 반찬들이 세팅됩니당~

 

 

 

 

요롷게 밥은 돌솥밥!! 돌솥으로 밥을 지어야 밥이 찰지고 더 맛있죠잉잉 ><

밥은 이모님들이 알아서 해주시니 만지지 말고 두어야해요 ㅋㅋ 뜸들이고 하는 시간 때문에 먼저 뚜껑 열면 밥이 맛이 없어진다고 하시더라구요!

 

 

 

 

 

뜸들이기까지 끝난 밥은 이모님이 오셔서 한그릇씩 퍼주셔요~ 후다후닥 하셔서 사진에 손이 흔들렸네요 ㅋㅋ

사진찍는 시간을 주지 않으셨어요ㅜ ㅜ ㅋㅋ

 

 

 

 

밥을 다 푸고 나면 돌솥밥의 빠질 수 없는 누룽지!! 요롷게 물을 부어놓고 밥을 먹다보면 누룽지가 맛있게 완성된답니당

 

 

 

 

 

각종 나물반찬들과 미역, 멸치, 김치 두종류! 그리고 생선구이까지! 나물반찬은 너무 맛있어서 계속 리필리필해서 먹었어요! 바쁜와중에도 일하시는 분들이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서빙해주시더라구요^^ 재밌는 농담도 섞어가면서 ㅎㅎ

 

 

 

 

생선구이는 인당 한마리씩이에요! 저건 굴빈지 조긴지 이름도 모르고 통통하다며~ 살이 많다며 얼마나 맛있게 먹었는지. 간도 심심하니 젤라 입맛에는 딱이어서 밥도 안먹고 생선살만 발라먹었어요!

 

 

 

 

그리고 된장찌개까지!!

풍원장시골밥상집에서 직접 만든 된장으로 끓인 이 된장찌개에 반찬으로 주신 청국장까지 같이 넣어서 먹었어요! 청국장도 식당에서 직접 만드신 것!! 국물맛이 깊고 파, 호박, 두부, 청양고추가지 들어가 살짝 얼큰한 맛을 내는 된장찌개. 요것만 있어도 밥 한그릇 뚝딱 할 수 있겠어요> <

 

생선구이랑 나물반찬이랑 된장찌개랑 해서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나니 든든하고 좋았어요! 역시 사람은 밥을 먹으야지!! 히히

 

 

 

 

 

 

 

식사를 마치고 다시 마당쪽으로 나오니, 후식으로 생강차를 마실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젤라는 생강차는 원래.. 잘 .. 안마시는데, 먼저 드신 일행의 별로 맵지 않다는 말에 맛보았다가 너무 매워서 포기요 ㅜㅜ ㅋㅋ

그치만 몸에도 좋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차까지 식후에 마시면 보약이 되는 든든한 한끼 식사의 마무리가 될 수있겠죠?

 

 

 

요건 뽀나스~ㅎㅎ

직접만든 가마솥 누룽지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바삭바삭 고소한 누룽지 드시고 싶은 분들은 구입하실 수 있어요 ^^

 

 

 

 

부산에가서 따뜻한 집밥같은 식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부산 기장맛집 풍원장시골밥상 추천해드려요!!

슈퍼맨

 

 

 

부산맛집 기장맛집 풍원장시골밥상 :: 담백하고 깔끔한 한식 풍원장시골밥상집이에요;)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